소장 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장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문학과예술연구소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본 연구소는 금년 6월에 출범하였으니, 이제 막 걸음마를 떼기 시작한 셈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꿈은 원대합니다.
사방에서 몰려든 학자들이 지금까지 전혀 생각지 못했던 연구결과를 이루어 보겠다는 도전적 결기로 충만해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고전문예연구는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만, 이제 연구의 패러다임을 과감히 바꿔야 하는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문학과, 음악・무용・영화・연극・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의 융합으로 우리의 미학은 새롭게 발효될 수 있음을 입증해야 할 때가 도래한 것입니다.
지난 세기가 분야별 각개약진의 시대였다면, 이젠 인접분야들과의 연대를 바탕으로 하되 그것들을 뛰어넘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융합의 시대입니다.
지난 세기로부터 바로 지금, 그리고 다음 세기로 넘어가는 가교를 구축하며 우리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수시로 학문적 담론의 난장들을 열어 보일 것이고, 각자의 연구결과들을 다양한 책으로 펴낼 것이며, 매년 멋진 비전의 유망주를 발굴하여 학술상도 수여할 것입니다.
강호의 뜻 있는 선비들께서는 우리의 꿈과 계획을 예의주시하시고, 많은 응원과 편달을 보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학자들의 꾸준하고 탁월한 학술연마 만으로도 모두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음을 우리는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1. 9.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白圭書屋:::
대표자 : 조규익 | Tel : 010-4320-8442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 E-mail : kicho@ssu.ac.kr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